김밥과 브랜딩의 공통점
김밥은 우리의 추억이나 경험만을 주는 것이 아니다.
우리의 기억 속에는 소풍이나 수학여행등의 야외 활동을 할때면 어김없이 떠오르는 것이 있다.
그건 다름 아닌 김밥 이다.
어딘가로 여행을 떠날 때마다 항상 떠오르는 단어 김밥이 브랜드와 비슷한 점을 가지고 있다는 사실을 깨닫게 되었다.
김밥으로 브랜드를 마주하다.
1. 다양성과 구성요소.
김밥의 구성 및 다양성
김밥은 김, 밥의 기본 베이스를 바탕으로 다양한 재료를 선택해서 만들 수 있는 음식이다. 재료의 조합에 따라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다.
(재료: 참치, 계란, 오이, 당근, 고기, 치즈등과 다양한 채소)
브랜딩의 구성요소
브랜드를 만들고 브랜딩을 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요소가 필요하다.
디자인, 로고, 슬로건, 아이덴티티 등의 다양한 구성요소를 선택하여 브랜딩을 만들어 나갈 수 있다.
2. 스타일 과 아이덴티티.
김밥의 스타일
김밥은 개인의 취향에 따라 김밥 속 재료를 자유롭게 선택하여 만들 수 있는데 이러한 재료의 선택과 조합으로 다양한 맛과 스타일로 표현할 수 있다.
브랜드의 아이덴티티
브랜드의 고유한 아이덴티티를 통하여 브랜드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답니다.
3. 품질과 유연성.
김밥의 품질과 장점
모든 음식과 마찬가지로 김밥도 신선한 재료를 사용하여야 한다.
김밥은 만들기 쉽고, 휴대하기 편리하며,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그중에서도 많은 재료의 조화를 이용해 새로운 맛으로 즐길수 있었요.
브랜드의 품질과 유연성.
브랜드도 높은 품질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 만족을 이끌어냅니다.
과거와는 달리 현재의 브랜드는 시대의 변화와 고객의 요구에 따라 유연하게 대응하고 있으며, 다양한 요소를 포함시키려고 한다.
4. 소통의 중요성.
김밥의 소통
김밥은 한국의 전통 요리로 과거부터 현재까지 많은 사람들이 같이 먹고, 함께 나누어 먹는 풍습이 있다.
상대방과 함께하며 대화를 나누며, 소통하면서 먹기에 좋다.
브랜드의 소통
브랜드도 고객과의 소통을 통해 브랜드의 인지도를 향상시키고, 긍정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만들어간다.
이러함으로서, 브랜드는 고객의 충성도를 얻거나 강화하고, 매출 증대로 이어지기도 한다.
나아가 위기 상황 발생 시 브랜드와 고객과의 소통을 통해 브랜드의 이미지를 보호할 수도 있다.
글 요약:
브랜딩스토리 – 우리의 추억이나 경험만을 주는 것이 아닌 김밥은 브랜드와 동일하다.
김밥과 브랜딩의 공통점
김밥은 우리의 추억과 야외 활동과 연결되어 있으며, 브랜드와 유사성을 갖고 있다. 김밥의 구성과 브랜드의 구성요소, 스타일과 아이덴티티, 품질과 유연성, 소통의 중요성을 비교하였다.
photo By Pexel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