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지 시각, 16일 미국 LA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3 LA 오토쇼에서 아마존( 전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이자 세계에서 가장 고객 중심적인 회사 )과 현대차( 모든 대상이 효율적이고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이동을 실현하도록 성장하는 회사 )가 만났습니다.
이 두 그룹의 만남은 예사롭지가 않습니다.
차량 선택, 수령, 이 모든 과정을 온라인에서 구매가 가능하다는 사실이 흥미롭습니다.
AMZON에서 모든 것이 한번에 해결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특히, AMZON은 고객에게 쉽고 편한 경험을 제공하도록 기업 운영을 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현대차는 2024년부터 아마존에서 온라인 판매를 합니다.
고객이 직접 신차와 금융 옵션 등 선택해 결제까지 진행할 수 있는 완전한 구매 시스템이 구축되어 선택부터 구매, 배송까지 한번에 모든 것을 해결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현대차 역시 고객에게 더 쉽고 편하게 차량을 구매할 수 있도록 고객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겠다는 의지가 돋보입니다.
또한, 아마존의 인공지능 네트워크망을 활용하고 2025년부터는 미국 신차부터 알렉사( 음성인식 기반 아마존 인공지능(AI)으로 미국에서 가장 대중적인 AI 플랫폼이다 )를 탑재되어 출시된다하니 상상을 초월 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여기서 잠깐!!! 브랜딩은 브랜드를 만들어 가는 모든 과정을 말할 수 있습니다.
아마존은 최초의 완성차를 전자상거래에서 판매를 하고, 전세계의 영향력있는 네트워크(AWS)를 활용한 현대차는 스마트모빌리티의 자동 시스템 전동화를 만들어 간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인류에게 쉽고 편한 삶을 제공하려는 두 기업의 만남을 우리는 주목해야 할 것 입니다.
영향력 있는 기업도 지금 현재도 브랜딩으로 브랜드를 만들어 가고 있는 중 입니다.
브랜딩컴퍼니 Knara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