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카페에서 커피를 즐기는 방법 – Coffeehouse Enjoyment
Coffeehouse Enjoyment
우리는 다양한 방법으로 커피를 즐기는 데 ‘Coffeehouse Enjoyment’ 은 ‘Coffeehouse at home’ 의 스타일에 맞게 즐기는 방법을 이야기합니다. ‘Coffeehouse Enjoyment’ 는 커피를 즐기는 방법에 대한 연결입니다.
말그대로 커피를 즐기는 방법부터 커피 머신 사용법, 간단하게 즐기는 법 등등 다양한 이야기를 다루는 공간이 될 것입니다.
Coffee 의 쓴 맛… 과연 나에게 어울릴까요?
나는 coffee 를 정말로 왜!!! 먹는지 몰랐던 사람입니다. 하지만, 지금 글을 쓰고 있는 이 시점에도 빨대를 타고 입 속으로 들어오는 아이스 커피를 느끼고 있습니다.
과연 저는 어떻게 커피를 즐기게 되었던 걸까요?
지금으로 부터 약 3개월 전인 4월 마지막주 어느 날, 저는 손의 통증으로 인해 병원으로 향하고 있었습니다. 병원의 치료를 마친 후 주변을 돌아다니며 시장조사를 하고 있었습니다. 바로, 비즈니스 아이템을 찾으려고 말이죠.
하지만, 어느 것도 찾을 수가 없었고 4시간 정도를 땀흘리며 걷던 저는 잠시 앉아서 책이라도 보자는 생각으로 무작정 바로 보이는 Cafe로 들어 갔습니다.
메뉴판에는 coffee 뿐만 아니라 많은 종류의 음료가 적혀있었습니다.
음료를 먹기 위해서 들어온 것이 아니기에 가장 싼 아이스 아메리카노 한잔 시켜두고 책을 보고 있었습니다. 10분 정도 지나자 정말로 많은 사람들이 커피를 즐긴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대중 매체나 미디어, 인터넷, 잡지 등을 통해서 많은 사람들이 커피를 즐긴다는 사실을 배웠지만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즐길 줄 상상도 못했습니다.
“씁쓰름한 맛이 무엇이 맛있다고 이렇게 즐길까?”
남들 입맛에는 맛있어도 저의 입맛에는 맞지 않았습니다. 그러면서 뉴스를 보고 브랜딩 공부도 하면서 커피에 대해 조금 더 자세히 알게 되었습니다. 사람에 따라 다르게 즐길 수 있다라는 사실까지 알게 되면서 커피에 대해 연구해보았습니다.
그 후 60일 정도의 시간이 흘렀고, 우연히 세일하는 원두 커피콩을 구입하면서 이것 저것 테스트하면서 제 입맛에 맞추어 커피를 즐기고 있습니다. 그리고 커피를 마시면 마실수록 원두의 진한 향과 풍미를 느끼고 싶어하는 사람들의 성향을 알게 되었고 저역시 가끔씩 진한 향의 커피를 즐깁니다. 지금은 연한 커피를 입에 물고 이렇게 커피에 대한 글을 쓰고 있습니다.
제가 만들고 싶은 것은 홈카페 (Coffeehouse at Home) 에서 즐기는 커피이면서 Coffeehouse Enjoyment 속에서 다양한 방법으로 즐기도록 만드는 것입니다.
혹시 커피를 즐기고 있나요?, 커피를 즐길 수 없나요?, 아니면 커피가 두려우신가요?
그런 여러분에게 Coffeehouse Enjoyment 가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입니다.
Coffeehouse at Home 최근 소식